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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기본

페이스북 광고 이해하기 - 소셜 미디어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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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우스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페이스북 광고 특성을 이해하기 위해


페이스북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우리는 공동체 안에서 개인의 권리와 의무를 지키며 살아 갑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온라인 내에서도 사회적 공동체를 형성하게 되는데요.



현재 이러한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의 최강자가 바로 페이스북입니다.



그렇다면 페이스북의 가장 큰 강점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페이스북 유저들은 그 실체를 신뢰할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물론 최근 신뢰할 수 없는 가짜 계정들도 많이 나타나고 있으나




대부분의 유저들은 실제 본인 프로필 사진을 올리고 


함께 찍은 사진에는 페이스북 친구들을 태그하며


좋아하는 뮤지션의 페이지를 팔로우하거나 관심있는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며


먹고 싶은 음식 사진을 공유하거나 즐겨 찾는 카페에 체크인하기도 합니다.



이렇듯,



유저들은 자신의 사회 생활을 영위하는데 일상적으로 페이스북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은 이러한 유저의 참여와 활동 정보를 고유 프로필에 저장합니다.





예를 들어,



제가 오늘 오후 강남에서 친구 헤라랑 같이 스타벅스에서 아메리카노를 마셨다고 해봅시다.


이러한 정보는 페이스북에서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 페이스북 앱을 구동해 놓으면


위치 정보가 전송되기 때문에 제가 언제 강남에 갔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페이스북 친구인 헤라도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해 있었다면


저와 헤라의 동선이 일치하게 될테니 함께 있었다는 것이 추적이 되겠죠.


만약 제가 헤라와 같이 사진을 찍어 올리고 태그 했거나


페이스북 접속 아이디로 로그인한 인스타그램을 통해


헤라와 같이 마신 아메리카노 사진을 스토리에 올렸다면


페이스북은 제가 오늘 오후 강남에서 친구인 헤라와 스벅에서 아아 한잔 마신 것쯤은


금방 데이터 베이스화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페이스북은 한 개인 프로필에 집적된 개인 정보를 바탕으로


광고주들의 광고 타겟팅 옵션을 최적화하여 광고 게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페이스북의 광고 효율은 타 플랫폼에 비해 비교적 정확할 수 밖에 없으며


이러한 강점을 통해 페이스북은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막대한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이러한 수익은 세계 수많은 유저들이 페이스북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저 역시 때때로 다소 섬뜩한 경험을 겪곤 합니다.



친구랑 어떤 은행의 금융 상품이 좋을지 카톡으로 대화하고 난 후 페이스북 앱을 켰는데


뉴스피드 광고에 모 은행 금융상품 및 카드 관련 광고가 나타나더군요.




명확하진 않지만 저의 주관적인 판단으로는,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로그인 되어 있다면



페이스북 앱 내의 행동 뿐 아니라 모바일에서 일어나는 모든 활동을 추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페이스북은 어떠한 방식으로 한 개인의 실체에 대한 정보를 추적하는지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