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광고 기본

페이스북 광고 이해하기 - 광고 시장의 변화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우스 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의 기본 특성을 이해하기 위해



최근 광고시장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온라인 매체는 스마트폰이 상용화되면서 매우 쉽게 현대인의 일상생활 속으로 파고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온라인 및 모바일 매체의 광고 시장은 급성장 했죠.



인쇄매체를 비롯한 이전 광고 매체들은 광고 시장에서 잠식되거나 쇠퇴하게 됩니다.






이러한 디지털 광고 시장에 2개의 플랫폼 강자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구글과 페이스북 입니다.



구글은 검색시장의 독점적 지위를 활용하여 검색 광고 시장을 장악해 나갑니다.



게다가 구글은 유투브를 거느리고 있어 든든한 광고 플랫폼을 하나 더 마련해두었죠.





이에 반해,


페이스북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SNS, 소셜 미디어의 최강자로 군림했고



이를 활용하여,



페이스북 유저들을 직접 광고 타겟으로 활용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을 구현해 내었습니다.



또한 최근 급부상중인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쇼핑 연계 방식을 통해



광고 노출위치를 극대화 함으로써 소셜 미디어 광고 분야에서의 막강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두 회사는 검색 광고 시장과 소셜 미디어 광고 시장에서의 독점적인 지위를 활용하여


온라인 광고 시장의 양대 산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페이스북이 어떻게 이러한 독점적인 지위를 갖게 되었는지



페이스북 광고의 장점이 뭔지 알아 봐야겠죠?